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스토리/[경기도광주] 화담숲

서울 근교 여행지 [곤지암 화담숲] 에서 '숲캉스' 를 즐기고왔어요ᰔ

by 카페온어쓰 2020. 9. 4.

오늘의 여행 : 곤지암화담숲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 :) 오늘은 서울근교에 당일치기로 여행하기 딱 좋은 [곤지암 화담숲] 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

 

곤지암 화담숲

자연을 친구삼는 것만큼 우리의 마음과 몸에 더 좋은 약이 있을까싶어요! 푸른나무와 아침의 새 지저귀는 소리는 지금 도심속 우리에게 얼마나 그립고 소중하게 자리잡고 있는 추억인가요?ㅠㅠ '화담숲'은 LG그룹 구본부 회장의 아호를 따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화담은 화합할 '화' 와 말씀 '담' 의 의미를 담고있어요. 자연속에서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며 정성 들여 가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자연이 주는 힐링 에너지를 마음껏 호흡할 수 있는 곳, 고향길을 걷듯이 가족과 친구와 유유자적 걷다보면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사람과 사람사이가 되살아 나는 곳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고해요! 화담숲에는 발이봉 산기슭에 4,300 여 종의 식물을 더해서 자연생태계 그대로의 숲을 복원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곤지암 화담숲'으로 '숲캉스'를 떠나볼까요?


▶ 위치 

네비게이션으로 '화담숲' 또는 '곤지암리조트' 검색

(신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구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움리 산 32-1

 

▶ 주차안내 

주차요원이 따로 있어서 안내에 따라서 지정 구역에 주차하면 됩니다.

 

▶ 이용안내

봄 (3월~6월)  

주중 09:00~18:00  주말 08:30~18:00  
입장마감 17:00

여름 (7월~9월) 

주중 09:00~18:00  주말 08:30~18:00  
입장마감 17:00

가을 (10월~11월)

주중 09:00~17:00  주말 08:30~17:00  
입장마감 16:00

겨울 (12월~2월)

주중/주말 10:00~16:30    입장마감 15:10

 

▶ 이용요금 (봄~가을)

성인 10,000원  청소년/경로 8,000원  어린이 6,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로 현장에서 선착순 구매)

▶ 이용요금 (겨울)

성인/경로/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포함)

 => 예매는 '곤지암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예매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곤지암 화담숲은 꽃이 막 피기 시작하는 봄과 잎이 물들기시작하는 가을에 다녀오는 걸 추천드려요.  선선한 날씨에 봄꽃내음이 가득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걷는 그 자체가 힐링이 되더라구요! 화려한 꽃들을 보는 눈도 알록달록 재미었어요!!!

 

 

너무 좋은 건 매주 공지사항에 이번 달에 방문하면 어떤 꽃을 보고 즐길 수 있는지 홈페이지에 올려주시더라구요! 지금 시기인 8월 4주에서 9월 1주에 개화하는 꽃은 쑥부쟁이, 아네모네, 맥문동, 꽃댕강나무, 무궁화, 설악초, 계절초화 등이 있다고해요~ 어제부로 날씨가 많이 선선해 졌어요! 9월 들어왔다고 제법 가을티를 내는 것 같은데 지금쯤 다녀와도 산책하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짜잔! 저희 부모님이에요 ㅎㅎ 엄마아빠는 작년 가을에도 왔었는데 너무 좋아서 이번 봄에도 또 오셨다고하시더라구요! 저는 부모님 사진기사일겸 회사도 쉬는날이라 부랴부랴 따라갔었어요~ 아빠 손에 있는 건 지팡이가 아니고 셀카봉 !!!! ㅋㅋㅋㅋㅋㅋㅋ 

 

 

엄마 까꿍~ 이런 멋진 나무가 있어서 아빠가 찍어준 엄마사진이에요 :) 이런 나무는 몇년이나 된 나무일까요? 산책로대로 걷다보면 다른 생각을 다 없어지고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즐길 수 있었어요! 좋은 공기에 푸른 나무를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 이런게 바로 '숲캉스'라고 하는 거 맞죠? 최고의 힐링이였어요!ㅋㅋㅋㅋㅋ

 

 

입구에 보니 이렇게 파전과 음료를 파는 곳이 있더라구요 :) ㅋㅋㅋㅋ 파전하나시키고 엄마랑 내꺼 맥주2캔에 운전해야하는 아빠는 식혜로 대신 짠했어요! 호수주변에 앉을려고 자리쟁탈전이 약간 있는데 저희는 운좋게 바로 자리가 나서 앉을 수 있었어요~ 호수를 바라보면서 먹는 파전과 힘껏 산책하고 더울때 시원하게 마셨던 맥주는 지금도 군침이 돌아요 히히 저는 화담숲에서 이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였어요!

 

 

이건 파전을 먹으면서 바라본 화담숲의 모습과 분수의 모습이였어요 :) 하늘은 또 무슨일이야..이렇게 예뻐도 되나 싶어요 ! 우리 아빠는 정말 날씨 요정이 맞는것같아요ㅎ_ㅎ 인정!!!! 산책을 할때도 너무 좋았는데 멀리서 한 눈에 바라본 화담숲도 너무 아름답네요 

 

 

예쁜사진은 계속봐야되는거 맞죠? 문득 드는 생각은 가을이면 저 나무들이 온통 알록달록하게 물들을텐데 얼마나 장관일까요?

 

 

위에 올라와서 놀고 있는 청둥오리! 아빠가 확대에서 찍은거라서 화질은 별로지만 귀여우니까ㅎㅎ

 

 

하늘이 너무 예뻐서 하늘만 따로 찍은 사진도 있더라구요! 이 구름이 무슨 구름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고적운' 이라고해요. 다른 말로는 '높쌘구름' 이라고도 하구요ㅋㅋㅋㅋ 작은 구름 덩어리가 규칙적으로 늘어져있어 양떼와 같이 뭉쳐있는 모습이라고해요!!!ㅋㅋ 블로그를 하다보면 갑자기 궁금한게 많아져서 찾아보고 또 글로 남기니까 이런저런 상식이 많이 쌓일 것 같아요 ㅋㅋㅋ

 

 

너무 예뻤던 화담숲 !!! 요즘 여행트렌드는 '코로나 FREE' 지역으로 많이 간다고해요~ 그만큼 자연친화적이고 맑은 공기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게되는데, 요즘같은 답답한 시기에 다녀오기 좋은 곳 같아요! 가서 산책도 하고, 힐링도하면서 '숲캉스'도 즐겨보구!!!!! 또 도심이랑 많이 안떨어져있어서 드라이브 할 겸 다녀올 수 있는 거리라 더 좋았구요!~ 가족단위로 또는 부모님과 함께가면 엄청 좋아하실거에요!!

오늘 포스팅하면서 꽃 피는 계절인 봄과 물드는 계절인 가을에만 예쁘겠다했는데 관리를 뭐 하도 잘해서 사계절내내 매력있는 곳 같아요! 저도 계절이 변화하면 변화하는대로 또 한번 와봐야겠어요^-^

 

 

지금까지 저의 화담숲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해요! 사진은 화담숲인것같지만 화담숲은 아니고ㅋㅋㅋ 공원에서 포즈잡고있는 귀여운 강아지 사진으로 마무리할게요 :) 이 귀여운 강아지보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ᕕ( ᐛ )ᕗ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