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스토리/[충북괴산] 칠보산여행

[칠보산여행코스] 칠성리 쌍곡계곡, 칠보산산장에서 여름나기

by 카페온어쓰 2020. 9. 6.

오늘의 여행 : 칠보산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이에요 ◟( ˘ ³˘)◞ ♡ 오늘은 가족들과 외갓집친척들과 함께 다녀온 충북 괴산군 칠보산입구에 있는 칠성리 쌍곡계곡과 칠보산산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해요 ~ 재미있게봐주세요!!!

 

칠보산산장

위치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3길 3

저희는 칠보산입구에 있는 '칠보산산장' 에서 숙박했어요~산장은 산으로 둘러쌓여있었고, 바로 앞에는 쌍곡계곡이 한 눈에 보였어요! 외관은 보다시피 깨끗했고 1층에는 닭도리탕,버섯전골 등 음식도 판매하더라구요! 저희는 점심에 1층에서 닭볶음탕을 시켰는데 직접 끓여서 위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더라구요!>< 밑반찬도 잘 나왔구요! 맛은 배고파서 그런지 가족들 모두 잘 먹었던 것 같아요! 외부에는 평상이 있어서 평상에 앉아서 수박이나 과일 먹기도 너무 좋았어요~

 

저희는 저희 가족과 외할머니를 포함해서 외갓집 식구들이 함께 간 여행이였기에 203호로 방을 잡았어요! 방은 2층 복층구조로 되어있어서, 동생들이 좋아했었어요ㅎ_ㅎ 총18평으로 되어있고 인원은 기준 16명에 최대20명까지 가능해요! 내부도 전혀 촌스럽지않고 하얗고 밝은 분위기였어요 ! 거기에 목재로 포인트까지주니 더 좋더라구요!! 에어컨도 천장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시원했구요~ 예약은 검색창에서 '칠보산산장' 이라고치면, 홈페이지가 따로 나오는데 거기 들어가셔서 온라인예약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셔도되구요 :) 

 

포인트: 덕산막거리

당연히 시원한 술은 빠질 수 없기때문에 오기전에 술을 사왔지요! 아빠랑 삼촌은 소주파 엄마랑 나랑은 맥주파 오빠는 덕산 막걸리파..?ㅋㅋㅋㅋㅋㅋ가지각색의 취향을 가지고있어요! 아빠는 원래 참이슬 좋아하는데 여기서는 지역소주마셔보기로했어요ㅋㅋㅋ 덕산말걸리는 저도 너무 좋아하는 막걸리에요! 예전에 외할머니댁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톡 쏘기도하고 깔끔하니 맛있더라구요~오빠도 그때부터 막걸리하면 덕산막걸리 먼저 찾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진천 덕산양조장은 1930년에 완공된 목조건출물로, 그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어서 2003년에 문화재청 등록문화재 제58호로 지정되었다고해요~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덕산말걸리 술을 빚어지고 있구요!! 오랜역사 만큼 풍부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 !!!

 

칠보산 쌍곡계곡 

짜잔 계곡이에요 ~ 물이 좀 쎄보지만 놀기좋은 곳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동생들도 재밌게 잘 놀았구요~! 당시에 갔을때는 친구들이랑 놀러온 단체도 있기는 했는데 계곡 자체가 넓기 때문에 가족들이랑만 놀기에 충분한 공간들이 있었어요^^ 튜브랑 돌고래튜브랑 가지고 갔는데 그런거 이용해서 놀기에 딱 좋았어요 ! 사진보니까 또 가고싶어지네요ㅠㅠ 

 

물은 정말 맑고 깨끗했어요! 가까이 찍어봤는데 아래가 투명하게 다 보이더라구요 >_< 계곡은 제가 와 본 계곡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아 이런 보트같은 튜브도 챙겨갔었어요~물이 깊지않아서 서로 미뤄주고 태워주고 놀기에 딱 좋았어요!ㅋㅋㅋㅋ사진은 아빠랑 엄마ㅋㅋㅋ물놀이오면 저희보다 더 좋아하는것같아요!!! 사진만봐도 어린친구들이 잘 놀고있네요!ㅎㅎㅎ

 

산책하기

이 날은 하늘이 너무 파랗고 예뻤어요~날씨도 더웠는데 더워서 물에서 놀기 더 좋았구요!!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산으로 둘러쌓여 있으니 공기좋은 건 말할필요도 없겠죠..? 좋은 공기 다 마시고갑니다!!!!

 

물에서 한바탕 놀고, 1층에서 포장해 온 닭볶음탕도 다 먹고! 낮잠 좀 자다가 잠시 산책하러 나왔는데 정말 아무것도 없었어요!!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래돌 앞으로 쭉쭉 걸어가보기,, 옆으로는 차가 다니긴하는데, 많이 다니는건 아니여서 편하게 걸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 가니까 이런 다리가 있어서 포토스팟인가..? 하고 우선 찍어봤는데ㅋㅋㅋㅋ저 모자는 뭐지..?ㅋㅋㅋㅋㅋ 아빠모자인가 오빠모자인가ㅋㅋㅋㅋㅋ 어쨌든 사진은 마음에 드네요 >_< 

 

오!!! 그러고 쭉쭉 가니까 나온 매점..?커피..ㅋㅋㅋㅋ 들어가봤는데 사실 별거없었고 ㅠㅠ.. 그래서 커피 하나 사서 먹었던 것 같아요 :) 근데 어울리지 않게 편의점있는것보다는 이런 작은 매점이 있는게 더 좋았어요 !!! 이미 장을 다 봐왔기에 더 살 것도 없었거든요ㅎㅎ

 

오늘의 하이라이트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고기파티 >_<ㅋㅋㅋㅋ 이거를 먹기위해 놀러오는거아니냐구요!ㅋㅋㅋㅋ 저녁은 이제 고기랑 술이랑 먹고싶은거 다 먹기...! 너무 맛있었어요! 평소에도 고기는 배신을 안하는데 이렇게 놀러와서 먹는건 더더더 맛있더라구요~놀면서 체력을 다 써서 배고파서 그런지 아니면 기분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ㅋㅋㅋㅋ 어쨌든 좋으면 됐지요! 

 

그리고 농사를 짓는 우리 삼촌표 상추랑 깻잎! 신선한것 좀 보세요 ㅠㅠ 여기에 고기까지 싸먹으면 진짜 입에서 녹아요...ꢭ 

 

미니당구게임

그리고 이제 자기전에 소화 좀 시킬겸 손수 가져온 미니당구! 아빠가 친척동생들 놀아주느라 바쁘고, 우린 구경하느라 바쁘고ㅋㅋㅋ 아빠랑 오빠가 막 챙기길래 내가 짐도 많은데 이런걸 도대체 왜 챙기냐고 했는데 챙겨오길 잘했어요!ㅋㅋㅋㅋ 그래서 이후로 항상 놀러갈때마다 보드게임은 필수로 챙기는걸로!!! 어쨌든 외갓집식구들이랑 재미있는 추억만들어서 너무 즐거웠어요~! ٩(♡▽♡ )۶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