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스토리/[경기도파주] 마장호수출렁다리

[파주여행코스] 마장호수출렁다리,레드브릿지, 교황빵까지 당일치기 여행

by 카페온어쓰 2020. 9. 4.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 오늘은 서울근교에서 차로 20~30분이면 다녀올 수 있는 파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그럼 이제 시작해볼까요^^!

 

 

마장호수출렁다리

위치 :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시간 : 매일 09:00~18:00

주차시설 : 소형 408대/ 대형38대/장애인11대 가능

주차요금 :60분 700원,90분 900원,120분 1,100원

 

마장호수는 2018년 3월29일에 개장했어요! 개장하고 나서 매스컴에도 많이 방송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구요~ 마장호수는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바라보며 주변에 쉴 수 있도록 마련된 벤치, 마장호수, 여름이면 수상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낭만적인 둘레길이 있기때문에 가족단위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구요!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자연친화적이고 물빛과 푸른산의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너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주의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에요 :)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2번 정도 다녀왔어요! 한 번은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다녀왔는데 이때는 사람도 많았고, 다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그냥 자연대로를 즐기고 있네요 ! 이런 모습을 보면 이제 오히려 낯설기도하고 직음은 우리가 과연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해보게되요ㅠㅠ,,,지금은 마스크를 벗으면 아무런 생활이 되지를 않으니까요ㅠㅠ

아빠! 안뇽! ~ 이날은 사실 비 올것 같아서 조금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는 안오고 구름만꼈더라구요ㅎㅎ 근데 구름이껴서 마장호수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풍경이 더 예뻤던것같아요! 더 운치있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이때는 정말 파주 핫플이였어요..! 파주쪽으로 가는 차들 보면 다 여기가나 생각할정도로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ㅋㅋㅋㅋㅋ  주차장에 차도 많아서 주차하는 것도 힘들었고 ㅜㅜ 출렁다리는 줄지어서 다리 건너고ㅋㅋ뒤에 사람들있어서 멈추고 사진찍는 것도 민폐처럼 느껴지고 ㅜㅜ ㅋㅋㅋㅋ여기서 내 사진은 못찍겠다싶어서 그럼 다리라도 다 담자! 해서 찍어본 사진이에요

이 사진은 제가 마장호수에서 찍은 사진중에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에요 ♡⃛ 구름이 호수에 비쳐서 하늘로 승천하는 것 같기도하고, 하늘에 구름이 가득 낀 풍경은 분위기를 더 웅장하게 만들어주기도했구요!! 처음엔 사람많아서 살짝 짜증날뻔도했는데 오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이였어요 ㅎㅎ

 

'교황빵' Kiss Ring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건너가면 전망대가 보여요~ 그리고 그 전망대 1층에는 매점과 여기오면 꼭 먹어야된다는 프란치스코 교황성하께서 선택한 마늘빵인 '교황빵' Kiss Ring 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도 당시에는 교황빵이라고 칭하는 것도 재밌고, 맛도 궁금하고, 이게 왜 여기서 파는지도 궁금해서 아메리카노 하나랑 빵 하나 사서 먹어봤어요~ 궁금한건 먹어줘야돼 ᕕ( ᐛ )ᕗ ㅋㅋㅋㅋ!!!!

 

근데 왜 교황빵인지 궁금하실꺼 같아서 찾아왔어요!!! 2014년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방문했을때 간식으로 대접했던 빵이 바로 이 '키스링 마늘빵' 이었다고하네요!!! 갑자기 뭔가 대단한 빵을 먹었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네요 ㅋㅋㅋ >_<

 

 

짜잔! 바로 이렇게 생긴 마늘빵이였어요!  남자 성인의 손 크기 만했구요~ 저는 사실 별 기대는 안하고 먹었는데 빵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손으로 조금씩 뜯어 먹는 맛도 있었구요ㅎㅎ 차 안에서 돌아오면서 먹었는데 몇개 더 사러 돌아가고 싶었어요 ㅋㅋㅋㅋ!!!!

 

 

레드브릿지

위치 :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29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파주에서 마장호수 출렁다리 구경하고 그냥 돌아오기는 아쉬워서 주변에 있는 카페를 또 방문했어요! ㅋㅋㅋ 큰 카페들이 꽤 있기는 했는데 제는 레드브릿지라는 곳으로 다녀왔어요~! 400평 가까운 넓은 매장을 가지고 있었고, 내부는 통유리롤 되어있어서 그림같은 마장호수의 모습이 한 눈에 보이더라구요!!! 또한, 베이커리 카페인만틈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빵이 눈낄을 끌기도 했구요 ㅜㅜ ,, 배가 부르지 않았더라면 아마 몇개는 먹고 왔을 것 같아요! 주변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치를 활용한 자연주의 컨셉을 한 카페에요~그래서 농산물을 이용한 샐러드나 시금치 등 야채를 이용한 빵을 선보이고 있다고도 하구요! 취향에 따라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해놨어요~~! 가족들과 함께 잠시 나들이와서 파주 출렁다리도 구경하고, 카페에 앉아서 마장호수 풍경보며 도란도란 얘기하면 그야말로 정말 행볼할 것 같네요 :) !!!

 

이 빵은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찍어봤어요~키키 ! 나중에는 미련 안남게 꼭 먹고 와야겠어요 ㅠㅠ

카페브릿지 외부 테라스 모습

카페는 1층부터 4층 루프탑까지 높은 층수를 가진 카페인데 보이는 것처럼 1층에 외부에서 먹을 수 있도록 테라스같은 장소도 있어요! 그리고 마장호수 위를 걷는 듯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한 공간도 만들어놨구요!!ㅎㅎ 각 층마다 특색있게 만들어놔서 좋았어요!!~지금 시기에 멀리는 못가고 너무 답답해 바람쐬고 싶은데 어디가야할까? 고민이시라면 저는 파주 추천드릴께요! 서울근교이며 얼마 걸리지도 않구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 다음에 더 좋은 여행 소식으로 찾아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