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스토리/[경기도양평] 용문사

서울근교 [양평 용문사] 맛집 '문산중앙식당' 을 다녀왔어요 :)

by 카페온어쓰 2020. 9. 22.

[양평 용문사] 맛집 : 문산중앙식당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 :) 바로 전에는 양평 용문사에 대한 포스팅를 했다면, 오늘은 용문사에서 내려와 먹었던 '문산 중앙식당' 이라는 곳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과연,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고고고 !

 

 

문산중앙식당

용문사에서 내려와 이제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서 어떤 식당을 들어갈까 행복한 고민을 하던 중, 예전에 부모님께서 다녀오셨을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식당이 있었는데 또 생각난다고한 곳이 있어서 그 식당으로 들어갔어요~그 식당은 바로 '문산중앙식당' 이라는 곳이에요! 용문사로 들어가기위한 매표소를 구매하는 곳 가기 전에 위치한 식당이에요! 주차장이랑도 가깝구요ㅎㅎ

 

 

더덕의 효능

아무래도 산이 있는 곳이라서 '산채정식' 으로 구성된 메뉴가 대부분이였어요 :) 그 중에서도 더덕에 대한 설명이 따로 있는 것을 봐서는, 더덕을 먹어봐야할 것 같아요! 이와중에 자세히 적혀있는 더덕의 효능 한번 보고갈께요~~!

약용식물이였던 더덕은 인삼 못지않게 우리의 몸에 이로워서 귀한 식재료로 통했다. 더덕은 인삼처럼 '세포닌' 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허약해진 위를 튼튼하게 하며 남성들의 정력을 길러주며, 폐기능을 원할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가지고있다.

 

 

행복한 고민 '메뉴정하기'

더덕 산채정식 14,000원 (더덕구이 + 산채나물 + 도토리물+ 된장찌개) 
산채정식 10,000원 (산채나물+도토리묵+된장찌개)
더덕불고기 산채정식 18,000원 (더덕+소불고기+도토리묵+된장찌개+부침개+쌈)
더덕 제육 산채정식 16,000원 (더덕+제육+산채나물+도토리묵+된장찌개+쌈)
제육산채정식 15,000원 (돼지고기+산채나물+도토리묵+된장찌개+쌈)
능이버섯찌개 산채정식 15,000원 (능이버섯찌개 + 산채나물 + 도토리묵)
황태구이 산채정식 15,000원 (황태구이 + 산채나물 + 도토리묵 + 된장찌개)
산채비빔밥 8,000원
콩나물 황태해장국 8,000원
등심돈가스 8,000원

 

 

하나둘씩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어요ㅋㅋ 정식에 나오는 밑반찬부터 너무 많아서 상이 좀 작을 수도 있게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파전부터 시작해서 산채비빔밥, 더덕구이, 밑반찬으로 깔린 각종 귀한 나물들까지 정말 대박이였어요ㅠㅠ 또 더 좋았던건 정식에도 산채비빔밥처럼 기호에 맞게 비벼먹을 수 있도록 반숙 계란후라이랑 비벼먹을 수 있는 커다란 그릇을 또 따로주셨어요! 각종 나물넣어서 고추장이랑 참기름이랑 간맞춰서 먹으니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거기에 뜨끈뜨끈한 된장찌개까지 있으니 어떠한 상도 안부러운 순간이였어요~

 

 

산채비빔밥

저희 가족은 산채비빔밥, 해물파전, 더덕산채정식2인분, 공기밥추가 이렇게 주문했어요 :) 엄마는 산채비빔밥이 먹고싶으시다하셨고, 더덕산채정식은 2인분부터 가능해서 2인분으로 주문했고, 파전도 맛있었다고하여 먹어보기위해서 시켜봤어요. 먼저 위에 산채비빔밥 비주얼 장난아니죠? 각종 신선한 나물에 반숙 계란후라이까지 딱 올라가 있는데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에요!!참기름이랑 고추장은 입맛에 맛게 넣어드실 수 있도록 테이블위에 따로 배치되어있어요!!! 그리고 반숙으로 나오니까 혹시 반숙을 못드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BEST OF BEST 더덕구이

사실 더덕구이 주문했지만, 그렇게 기대는 안했었거든요..? 근데 정말 맛있어서 주문한 음식 중에서 정말 BEST OF BEST 였어요! 더덕을 메인으로 걸어놓고 , 더덕의 효능까지 적어가면서 홍보를 하는 이유가 있었어요ㅠㅠ 싱싱한 더덕이 양념장에 절여져나오면 직접 익혀서 먹는 구조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따뜻한 음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양념도 맛있고, 굽다보면 살짝 타기도했는데 그 부분도 맛있더라구요!! 저는 산채정식중에서도 더덕구이가 포함되어있는걸 꼭 추천드릴께요 >_< 지금 사진만봐도 군침이 확 돌아요!!!

 

 

해물파전

해물파전 하나에 15,000원이라서 비싸다생각했는데, 엄마가 드시고싶다하셔서 우선 주문했어요! 근데, 해물파전을 바로 구워주시는데 냄새부터가 장난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기름냄새가 왠만하면 다 맛있지하고 생각하는 중에 해물파전이 딱 나왔어요ㅋㅋ 근데 보는 순간 비주얼부터 시작해서 두께, 들어가있는 통통한 해물까지 비싼 가격값했어요!!!!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신 간장에 찍어서 한입 먹어봤는데, 딱 드는 생각이 이 파전은 정말 찐이다. 안시켰으면 후회했을 뻔 했어요! 추천해준 엄마에게 감사를 지금 이 기회를 빌려서 전합니다.

맥주한잔의 여유

사실은 막걸리가 더 땡기는 날이였지만, 간단하게 먹기위해서 맥주 한 병만 시켜서 엄마랑 둘이 나눠먹었어요! :) 시원하니 제대로 배부르고, 살짝 힘들려고했는데 피로가 다 날라가는 기분이였어요~ 이런것도 다 여행의 묘미고 재미지!!!

 

 

먹방편 끝

여행지에서 먹는 밥은 가격만 비싸고, 사실은 만족스럽지 않았던 경우가 많았어서 이때도 사실 별 기대를 안하고 식당에 들어갔어요! 근데, 산채정식부터 산채비빔밥, 파전까지 생각치도못하게 맛부터 시작해서, 양도 많았고, 비주얼도 좋았어요! 주인분도 굉장히 친절하셨는데,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게 느껴지더라구요ㅎㅎ 또 즉석에서 바로 파전을 구워주시고, 더덕구이도 구워주시고 따뜻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평소에는 먹기힘든 각종 나물들을 한 상에 차려서 골고루 먹을 수 있어서 정말 건강한 식사하고 왔습니다. 부모님께서왜 맛이 계속 생각난다고 하셨는지 이제 저도 제대로 공감되요ㅋㅋ! 꼭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릴께요~정말 솔직후기에요!!

 

'양평 용문사' 에 대한 먹방 포스팅도 여기서 마무리할께요 :)좋은 공기에서 산책하는것부터 맛있고 건강한 한끼 식사까지 완벽했던 여행이였어요! 행복한 기억만 가득 담아갑니다>_<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일만 가득한 하루되세요! 다음에 또 좋은 여행지로 찾아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