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스토리/[경기도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가평맛집] 가평 잣 두부 보리밥 정식 맛집 '송원' 에서 건강한 한상

by 카페온어쓰 2020. 9. 2.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다녀올때 들렸던 가평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ㅎㅎ

 

 

가평맛집 '송원'

바로 '송원' 이라는 잣 두부 보리밥 정식이 유명한 음식점이에요! 가평에 놀러가서 뭐 먹을지 이것저것 검색해보니까 가평에서는 잣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추천맛집으로 나온 '송원' , 사진으로 봐도 잘나오는 것 같고 무엇보다 부모님이 좋아하실것같아서 다녀왔어요 :)!! 


'About 송원'

위치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72 

(네비게이션에 '송원' 치면 주소가 나오더라구요!)

영업시간 : 아침 9시 ~ 저녁 9시 (연중무휴)

메뉴 

잣두부 보리밥 정식(2인이상)----1인 15,000원 

(잣두부전골 + 편육 + 메밀전 + 보리밥 + 강된장 + 나물류 + 모듬쌈 + 순두부 + 잣두부)

보리밥(2인이상)----1인 12,000원

(메밀전 + 보리밥+강된장+나물류+순두부+잣두부) 


저희는 인원이 4명이였는데 모두 잣두부 보리밥 정식을 주문했어요. 근데 음식이 다 두부로 된거라서 배가 금방 차더라구요 ㅜㅜ그래서 어쩔 수 없이 남길 수 밖에 없는 양이였어요! 다음에 가면 잣두부 보리밥 정식2개에 보리밥 정식2개 시키기로 했어요~그게 충분할 것 같거둔요!!!


' About 가평 특산물 , 잣 '

사계절 언제나 푸른 자연림에서 자라나는 잣은 고단백 영양식품으로 자연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입니다. 

옛 기록에는 '신라 잣'이 가장 좋다는 기록이 있는데, 이러한 역사를 이어받아서 가평에서는 전국 생산량의 45%의 잣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평 잣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기본영양식품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무기질과 비타민까지 갖추고 있는
완전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소한 맛의 끝 가평의 특산물인 잣은 고단백 영양식품이라고하네요 :)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가평오면 '잣' 들어간 음식은 먹어야겠어요!

 

 

밥먹을 먹고 나온 후 부모님을 찍어드렸어요~^^ㅋㅋ아빠의 멋쟁이 vV !! 맛있게 먹고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았던 우리 가족들

송원을 시작으로 다 한옥으로 된 음식점이 줄을 이루었어요! 우선 송원으로 네비 찍고 가신다음에 기호에 맞게 다른 음식점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닭갈비 파는 집도 있고 다양한 음식점이 많이 있더라구요!! 보이는 사진과 같이 주차장도 꽤 넓은 편이구요 ㅎㅎ

 

 

건강한 한상이 이렇게 짜잔! 나왔습니다ㅎㅎ 아침을 안먹고 출발했기에 저희한테는 아점이였던 식사!!!ㅋㅋㅋ 그래서 더 맛있게 느껴졌을 수 도 있어요! 어젠가 엄마가 보리밥 정식 또 먹고싶다고 하더라구요~따뜻한 보리밥에 신선한 각종 나물들 넣어서 강된장에 비벼먹으면 그냥 예술이에요 ㅎㅎ 그리고 수육까지 곁들여먹으면 그야말로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구요!!! 목이 메인다 싶으면 따뜻한 순두부한입 먹으면 싹 내려가는 느낌이 들구요! 마지막으로 전골이 끓으면 각자 떠서 전골안에 있는 만두와 버섯이랑 따뜻한 국물까지 마시면 끝--! 대부분 두부로 된 음식이고 배가 차는 음식이였기에 다는 못먹었지만 마음 같아선 남은 음식을 싸들고 오고 싶었던 곳이에요! 그 만큼 맛있었다는 뜻 ^^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족들이 너무 좋아해서 저도 좋았어요! 가족모임이나 아님 음식대접을 해야할때 적합한 곳인것같아요 ㅎㅎ 

짠! 엄마랑은 맥주도 한 잔 곁들였어요! 놀러와서 기분도 좋고 덥기도 했고! >_< 가평놀러와서 식사하실 곳 찾으신다면 송원 추천드리고싶네요! 가평 특산물 잣도 맛보고, 잣이 들어간 보리밥 정식도 맛보고하면 좋으실거에요!! 오늘도 저희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