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먹방스토리

[전주맛집] 남부시장 '조점례 남문피순대' 메뉴/가격/맛 리뷰

by 카페온어쓰 2020. 11. 14.

'전주맛집이야기'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 가을도 끝자락으로 오고 이제 새로운 계절을 또 맞이해야할 것 같아요! 오늘은 전주 다녀왔을때 추천받아서 다녀온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여러분들도 알겠지만 전주는 맛집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뭐를 먹어볼까 고민고민 하던 중 다녀온 남부시장 '조점례 남문피순대' 에요. 이미 메스컴에도 몇 번 나왔었고, 하도 유명해서 그런지 택시기사님들도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기대를 한가득 안고 조점례 남문피순대를 먹어봤어요! 과연 맛은 어땠는지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 바로 시작합니다 :)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

그 중에서도 남부시장에 있는 순대국집이 유명하다고하여 전북대에서 택시타고 이동했어요 :) 그리고 가까운곳에 또 아기자기한 맛집과 카페들이 몰려있는 객리단길이 있어요! 맛있는 따뜻한 순대국을 드시고나서 객리단길로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객리단길에 카페도 몇 군데 다녀왔는데 그건 전주카페라고해서 다시 정리해서 올릴께요!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 
운영시간) 18:00 ~ 24:00 (매주 금,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전주 남부시장에서는 매주 금,토요일 18시부터 24시까지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을 운영한다. 친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새로운 전략으로 지역문화, 관광자원과 전통시장을 연계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어 하는 야간 관광 명소로 개발하였다. 청년야시장은 지역작가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문화공연을 함께 하며 청년몰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낮이라서 그런지 많이 한적했어요! 뉴스를 보니까 코로나여파로 남부시장만 그대로 영업중이고, 밤에 여는 야시장은 휴장중이라고 합니다 ㅠㅠ 관광활성화라는 좋은 취지로 시작한 만큼 코로나 끝나면 다시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조점례 남문피순대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영업시간 : 00:00 - 24:00 

 

조점례 남문피순대집은 익히 유명하더라구요! 이미 2001년부터 매스컴에서도 많이 나왔고, 최근에는 2020년 3월 14일 놀라운 토요일 100회특집에서 방송될 만큼 유명한 맛집이였어요. 소문대로 한적한 남부시장에 그나마 활기를 띠고 있는 음식점이였구요!! 이미 방문자리뷰나 블로그리뷰는 몇 천개가 올라올 만큼 인기가 많은 집이에요 :) 들어가기전부터 너무 기대를 한가득 안고 맛보러 왔어요 ㅎㅎ

 

 

조점례 남문피순대는 약 100여석의 좌석이 마련되어있어요! 매장도 꽤 큰편이라서 다 떨어져 앉을 수도 있었고, 답답하지 않았어요~ 매장이 넓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인 만큼 일하는 분들도 많으시고 한분한분 다 친절하셨어요ㅎㅎ 또 열화상카메라를 운영하면서 방역에 힘쓰고 있었어요! 문에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설거지한 저 많은 그릇들,,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바로 실감할 수 있었어요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들어가서 주문하고 맛을 보도록하겠습니다 :) 

 

 

조점례남문피순대메뉴판

순대국밥  7,000원 
암뽕순대국밥(특) 8,000원
피순대 (대) 17,000원
피순대 (소) 12,000원
잡채순대 10,000원
모듬고기(대) 17,000원
모듬고기(소) 12,000원
머리눌림(대) 17,000원
머리눌림(소) 12,000원
암뽕(대) 27,000원
암뽕(소) 22,000원

왠만한 순대국집이랑 비슷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암뽕이라는걸 처음 들어봐서 살짝 당황해서 물어봤는데, 암뽕은 식재료로 쓰이는 암돼지의 자궁부위를 말한다고해요~ 저는 암뽕순대국이 있다는걸 여기 와서 처음 알았어요ㅎㅎ 양도 많고 2명이서 갔는데 다양하게 먹어보고싶어서 암뽕순대국밥(특)에 피순대(소), 공기밥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피순대(소) 리뷰

이미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피순대는 그냥 순대랑은 맛과 식감에 차이가 있어요! 고기, 두부, 달걀 따위를 선지에 버무려서 창자에 넣고 찌거나 삶은 음식을 말한다고해요~ 저도 일반순대만 먹어보다가 피순대를 먹어봤는데 처음에는 살짝 퍽퍽하고 삶은 계란 노른자를 먹는 느낌은 있었어요! 근데 먹다보니 적응되고 맛있더라구요 :) 왜 피순대를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은 맛이였어요ㅎㅎ 또 같이 쌈싸서 먹으라고 깻잎이랑 초고추장을 같이 주시더라구요~처음알았는데 그렇게 먹는 음식인가봐요! 그래서 저도 알려주신대로 먹어봤는데 더 풍부한 맛이나고 거부감도 덜 들더라구요!!! 혹시나 처음먹어봐서 살짝 고민하신다면 깻잎에 피순대넣고 초고추장찍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꾸울맛 >_< 그리고 저거 (소)로 시킨건데 양이 둘이 먹기에 적당했어요! 속이 꽉차 있어서 배도 금방 차구요ㅎㅎ 

 

 

암뽕순대국(특) 리뷰

그리고 메인메뉴 암뽕순대국(특)을 먹어봤어요! 순대국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진한 육수에서 나오는 국물로 해장이 잘 될까? 혹은 소주한잔이랑 같이 먹기에 좋을까? 이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놓고 먹어요!ㅋㅋㅋ 근데 딱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국물 한 번 떠먹고는 바로 주저없이 소주 한 병 주문했어요ㅋㅋㅋㅋㅋ! 사실 맛도 기존에 먹던 순대국 맛이랑은 차이가 있었어요~ 약간은 국물이 살짝 육개장 맛이 나는 것 같으면서도 뒷맛이 아주 깔끔했어요~ 속도 시원해지는 느낌이였고 해장할때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전 소주 한 병과 공기밥 한 그릇 그자리에서 뚝딱 해버렸어요~ 평소에 순대국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호불호 없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ㅎㅎ 근데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순대국에 들어가있는 암뽕은 몇개먹고 못 먹었어요ㅜㅜ 처음 먹어보는 식감이라서 그런지 살짝..제 입맛에는 안맞더라구요ㅜㅜ 주문하실때 참고해주세요!!!

 

 

전체적으로 상차림을 한 번 찍어봤어요! 순대국에 넣어서 먹으라고 부추도 한 가득 주시더라구요ㅎㅎ 부추 좋아해서 한 번에 다 넣어버렸습니다ㅋㅋㅋㅋ 사진 보니까 또 먹고싶어져요ㅜㅜ....한 동안 또 생각날 것 같아요ㅋㅋㅋㅋ

 

여기까지 전주 남부시장에 있는 조점례남문피순대집에 대한 솔직후기였습니다 :) 다른 블로그를 보면 전라북도에서 제일 유명한 집이라는 말도 보이더라구요! 그 만큼 이미 알려진대로 다 알려진 대표 맛집이라는거겠죠? 전라북도에 오시거나 특히 전주에 오신다고하면 꼭 맛보는 걸 추천드릴께요~~순대국이라고해서 다 똑같은 순대국은 또 아니더라구요ㅎㅎ 여러분! 추워지는 겨울 남부시장 조점례남문순대국집에서 순대국밥 한 그릇 어떠신가요?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