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먹방스토리

[양주장흥맛집/부일기사식당] '부대찌개' 30년 전통의 맛 그대로 느끼고 왔어요!

by 카페온어쓰 2021. 2. 21.

오늘의 맛집 : 부일부대찌개

안녕하세요~ 자몽트래블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 요즘은 날씨도 많이 풀리고 따뜻해져서 봄이 오고 있다는게 느껴지는 나날들이에요! 여러분은 어떻게 지내시고계시나요? 오늘은 양주 장흥에 위치한 맛집을 다녀와서 소개해드릴까하고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ㅎㅎ 봄도 오고 멀리 못나갈때 가까운 근교라도 방문하셔서 기분전환 할겸 맛있는 음식을 드셔보는건 어떠신가요? 양주장흥 부대찌개 맛집 '부일부대찌개' 찐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할께요!

 

 

 

부일기사식당


'부일부대찌개' 오시는 길 

경기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57-2 부일기사식당

경기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 540-35 부일기사식당

 

'부일부대찌개' 영업시간

명절 당일 휴무

06:00~09:00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불편할 수 있으니 개인 차량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내비게이션에 주소 입력하면 바로 나와서 길찾기는 어렵지 않을거에요. 주차장도 부일부대찌개 전용주차장이 꽤 넓게 있더라구요~! 주차하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또, 매장이 3개 정도 있었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양주 장흥면에 위치한 '부일기사식당' 이라는 곳입니다. 처음에 양주 유양동으로 네비게이션 잘못찍어서 되돌아왔어요ㅠㅠ!

 

 

 

 

30년 전통맛집 '부일부대찌개'

 

부일기사식당은 30년의 전통을 가진 부대찌개 전문식당이라고해요! 가격은 아래서 따로 설명드리겠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서 주말에는 사람들로 붐빈다고합니다. 저는 일요일에 오전 일찍 갔는데 다행히 몇 테이블 없어서 기다리지는 않았어요~30년 전통을 이어간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닌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어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올 정도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가게에요~! 날짜를 보니 2020년 5월 29일에 방영이 되었더라구요. 방영된지 1년도 안된 맛집이였어요!ㅎㅎ 그러면 이제 맛과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라면사리추가

 

사리는 라면사리만 추가했어요! 부대찌개에서 라면사리는 빠지면 섭하죠? 음식도 금방나오고 끓기도 금방 끓어서 빠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끓을 때 사진으로 남겨놨는데 비주얼 장난아니에요. 곧 먹을음식인데도 군침이 돌더라구요ㅋㅋㅋㅋ 당면, 햄도 많이 넣어주셔서 양도 맛도 너무 만족했어요. 부모님이랑 오빠랑 가족끼리 다녀왔는데 모두 흡입했어요ㅋㅋㅋㅋ!


'부일기사식당' 메뉴

 

부대찌개 8,000원

오징어볶음 7,000원

된장찌개 6,000원

제육볶음 8,000원

소내장탕 7,000원

김치찌개 7,000원


 

저희는 성인 4명기준 부대찌개3인분에 라면사리추가, 제육볶음1인분 시켜서 먹었는데 충분히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어요! 또 술도 같이 판매하고 있더라구요~옆테이블 부대찌개에 막걸리 드시는데 먹고 싶더라구요ㅋㅋㅋ 다음 일정이 있어서 못먹은 1인ㅠㅠ..

 

 

매운 맛 조절가능

 

영상으로 생생하게 남기고 싶어서 찍어봤어요~~여기는 가족들이랑 다시 꼭 가자고 약속했어요! 저희가 의정부에 살아서 부대찌개 맛있는 곳은 거의다 돌아봤는데 여기도 그 만큼이나 맛집이에요!! 부대찌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맛있게 드실테니 꼭꼭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릴께요~~! 맛은 맵기를 조절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나 부모님이랑 같이 먹는 음식이기에 적당히 매운맛으로 요청했어요~~ 부대찌개가 나와서 끓기시작하면 그 후에 사장님이 오셔서 다대기랑 마늘을 직접 넣어주시면서 맛을 조절해주시더라구요! 이 부분은 좀 새로웠지만 즉석에서 요리해주시는 기분들어서 좋았어요 :) 

 

 

 

제육볶음

 

부대찌개에 관련해서는 앞에서 많이 언급해서 이젠 제육볶음 얘기를 해볼께요! 밑반찬으로 먹을 음식 하나 정도 더 시키고 싶어서 제육볶음을 선택했어요~보시다시피 1인분 시켰는데 뚝배기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ㅋㅋㅋ1인분이 맞나 싶을정도의 양이였어요. 테이블당 끓일 수 있는 곳이 하나씩 있으니 옆테이블에서 제육볶음 끓여주시더라구요ㅎㅎ 끓은 제육볶음 저희 테이블로 놔주시면서 양념에 비벼서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바로 비벼먹어봤는데 제육볶음까지 이렇게 맛있기있냐구요...ㅋㅋㅋㅋ 그냥 여기는 찐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첫끼였는데 따뜻하고 든든하게 먹었어요! 

 

 

 

 

한 그릇 뚝딱 

와 오랜만에 저희가족 한 그릇 뚝딱했어요ㅋㅋ 음식 사라지는 속도가 장난아니더라구요. 그 만큼 맛, 양, 가격까지 모두 만족했던 식사였어요~~! 무엇보다도 이모님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기분까지 좋게 먹고나왔어요~! 양주 장흥에 맛집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부일기사식당' 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오랜만에 포스팅했는데 오늘 맛집 정말 찐 맛집이니까 꼭 드셔보세요 :) 

댓글